알리바바그룹이 2021 회계연도 3분기(2020년 10월~12월)에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2210억8400만 위안(약 338억 83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핵심 커머스 부문 중 중국 내 리테일 커머스 부문 과 클라우드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전 분기 대비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핵심 커머스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1955억 4100만 위안(약 299억 6800만 달러)에 달했다. 그중 중국 내 리테일 커머스 매출은 39% 늘어난 1536억 7900만 위안(약 235억 5200만 달러)을 기록했다. 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해 161억 1500만 위안(약 24억 7000만 달러)을 달성하며 처음으로 조정 EBITDA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물류 부문 차이냐오 네트워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한 113억 6000만위안(약 17억 4100만 달러)을 기록했다. 차이냐오의 영업현금흐름도 흑자를 달성했다.

장융(張勇) 알리바바그룹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많은 비즈니스가 알리바바그룹의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고 코로나19를 극복해나가고 있으며, 특히 지난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뤘다”면서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며 중국 클라우드 시장의 잠재력을 입증했다. 알리바바그룹은 소비자와 사회적 발전을 위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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