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고객 비즈니스 전환 지원하는 서비스형 클라우드 ‘라이즈 위드 SAP’ 공개

SAP는 28일 비즈니스 전환을 추구하는 기업에 효율성 높은 맞춤형 클라우드 턴키 비즈니스 전환(Transformation-as-a-Service) 서비스 ‘라이즈 위드 SAP (RISE with SAP)’를 공개했다.

라이즈 위드 SAP는 기업의 상황 혹은 복잡성에 관계 없이 모든 고객에게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전환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구독 기반으로 제공되는 라이즈 위드 SAP는 서비스 수준 협약(SLA), 운영 및 지원을 통합 제공한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인텔리전스(Business Process Intelligence)는 25개 업종에 걸쳐 40만 이상의 고객과 협력해 확보한 SAP 비즈니스 모델과 프로세스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고객은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어떻게 수행되는지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업계 표준과 비교해 벤치마킹하며, 새로운 요구사항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SAP는 탄탄한 파트너 생태계를 기반으로 가치 창출 시간을 단축해 기술적 여정 전반을 지원할 수 있는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묘듈식 및 표준 솔루션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는 자동화된 서비스와 원활한 마이그레이션 및 높은 채택을 지원하는 기술 설계자 지원이 포함된다. SAP 데이터센터에서 구동되는 클라우드 인프라 혹은 하이퍼스케일러를 통해 데이터 및 시스템 락인(lock-in) 없이 서비스형 인프라(IaaS)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Business Technology Platform)은 핵심적인 업무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활용성을 높인다. SAP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데이터 모델 및 비즈니스 서비스를 활용한 SAP, 파트너 및 기타 솔루션과 용이한 보완, 확장 및 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및 비(非) SAP 시스템과의 통합을 지원하는 2200개 이상 API와 기업 전반에 걸친 실시간 조정 및 계획, 단일 의미론적 계층으로 가능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및 인공지능 시나리오를 위한 고품질 데이터를 제공한다. SAP 솔루션 확장을 위한 우수한 로우코드 혹은 코드가 없는 기능 및 프로세스의 즉각적 변경이 가능한 워크플로우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현재 복잡성에 따라 인공지능, RPA, 고급 애널리틱스를 탑재한 SAP S/4HANA 클라우드 및 유연한 구축 선택지를 제공한다. 완전한 공급망 관리를 위한 SAP 공급업체, 로지스틱스 및 자산 인텔리전트 네트워크(Asset Intelligence Network, AIN)를 포함한 세계 최대 비즈니스 네트워크 통합 접근성도 제공한다.

크리스찬 클라인(Christian Klein) SAP CEO는 “팬데믹과 같은 상황에서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조정할 수 있는 기업은 앞서 나갈 것이다”라면서 “고객이 클라우드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새로운 방법을 지속 발굴해 업계 선두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이번 라이즈 위드 SAP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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