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클라우드 기반 멀티 클라우드 DB 마이그레이션과 DR 서비스 활용방안” 무료 온라인 세미나개최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되는 가운데 기업들이 해결해야할 과제도 만만찮다. 우선 기업의 핵심 애플리케이션인 데이터베이스의 전환이나 DR 서비스 전환은 생각보다 어렵다.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베이스로 전환시에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테이블과 구성의 이전, 클라우드의 데이터베이스만을 사용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사용자에게 영향을 주지 않는 백업과 복원의 진행, 데이터 복제를 이용한 사내 소스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복제하는 등 해결해야할 일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DR 서비스는 시스템 장애나 침해 사고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시켜 주는 것으로 기업의 인프라 전환시에 필요한 솔루션이다. 이처럼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 시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과 DR 서비스는 반드시 최적의 솔루션이 필요하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1월 29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멀티클라우드를 위한 오라클 클라우드 기반 DB 마이그레이션과 DR 서비스 활용방안” 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실제 고객이 클라우드를 도입한 이후에 클라우드 전환효과, 클라우드 도입이후에 운영프로세스 등 IT 및 조직 재편 등의 과제 등을 살펴본다. 오라클 클라우드 기반의 DB 마이그레이션 시 안정적인 이관을 위한 빅데이터, AI 기술 및 전략, 그리고 클라우드 환경 고도화를 알아본다.

클라우드 경험이 많지 않은 고객을 위한 클라우드 DR을 활용한 Active-Active/Active-Standby 방안도 소개된다. 엔터프라이즈 기업이 필요한 매니지드 서비스(MSP)에 대한 도입/적용 및 활용법도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기업의 경영진과 IT 운영 및 관리자IT 전문가들이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요구하고 있는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에 대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48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