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업 스켈터랩스(대표: 조원규)는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와 AI 기반의 개인화 광고 기술 개발 및 알고리즘 최적화를 위한 AI 공동연구소를 설립했다고 11일 밝혔다.

켈터랩스-아이지에이웍스 AI공동 연구소 설립 조인식
켈터랩스-아이지에이웍스 AI공동 연구소 설립 조인식

이번에 설립된 AI 공동연구소는 디지털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AI 알고리즘 개발 및 고도화를 위해 세워졌으며, 양사의 빅데이터 분석 및 행동 예측, AI 초개인화, 마케팅 플랫폼 분야의 전문가들이 투입됐다. 스켈터랩스는 AI 공동연구소에서 자사의 광고·마케팅을 위한 개인화 AI 솔루션 AIQ.AWARE를 기반으로 아이지에이웍스와 신규 AI 모델을 개발과 개인화 광고 알고리즘 최적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 내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드리븐 광고 플랫폼에 연구 성과를 적용하고, 고성능 AI 알고리즘으로 무장한 초개인화 광고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스켈터랩스는 개인화 AI 솔루션 AIQ.AWARE 예측 타깃팅(Predictive Targeting) 엔진을 활용해 고객의 이메일 마케팅, 푸시(Push) 알림 프로모션, 라티깃팅 광고 등에 활용할 수 있는 AI 예측 모델을 설계하고 고도화한다. 예측 타깃팅은 스켈터랩스가 기보유하고 있는 대화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검색어, 상품명, 상품 설명과 같은 텍스트 데이터를 처리해 고객이 될 확률이 높은 소비자 그룹을 타깃팅하는 광고 집행 시 정확도를 대폭 높일 수 있다.

스켈터랩스의 조원규 대표는 “디지털과 데이터를 중심으로 광고 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스켈터랩스의 AI 기술력과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기술력의 결합으로 다양한 기업과 그들의 고객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애드테크(AdTech)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인공지능과 데이터 분석, 광고 플랫폼 분야의 국내 탑클래스 전문가들이 한데 모였다"며,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주 성과를 개선하고 초개인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등 고도화된 AI 기술의 활용 사례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