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간 VR(가상현실) 콘텐츠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가 2021년 1분기에 VR 가상공간 제공 서비스 VR-Spac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다년간 VR 소프트웨어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참여자가 손쉽게 VR MICE 및 게임 등 가상현실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Web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스트리밍 3D VR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비전 네트워크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개발 도구들을 활용하면 3D 콘텐츠 생산 및 박람회 참여 등 가상현실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인센티브 토큰을 제공받을 수 있다.

디비전 네트워크의 VR-Space는 제작자가 전시회, 갤러리, 북카페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한 가상현실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를 기초단위로 하여 수많은 VR-Space의 집합체로서 생태계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가상현실 세계관 서비스인 VR-City도 구축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디비전은 블록체인 기반 VR 콘텐츠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2021 디비전 컨퍼런스 개최를 준비 중이며, 이때 생성되는 3D 오브젝트를 활용한 NFT 제작 및 거래 시스템 개발도 진행중이다.

디비전 네트워크 엄정현 대표는 “디비전 네트워크는 과거 중국 최대 VR 제공 업체인 ZMVR 과의 협업을 통해 중국 진출에도 성공한 바 있으며, VR-Space의 도입과 VR 생태계 구축을 통해 매틱 네트워크, 토모체인 등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