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클라우드 제품군으로 해외진출 박차

발행일시 : 2020-12-23 00:59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전자계약 서비스인 이폼, 스포츠 데이터 분석 솔루션, 주소록 관리 서비스인 컨택에디터 등 다양한 자사 클라우드 제품군이 60여개의 크고 작은 해외사업 프로그램에 선정돼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미국 투자회사들을 대상으로 한 K-Life 스타트업 IR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7월 한-일 IT 비즈니스 온라인 교류회, 8월 캐나다 액셀러레이터 DMZ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9월 싱가포르 정보통신 박람회(ConnecTech Asia) 2020, 10월 스웨덴 액셀러레이터 Epicenter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며 다양한 지역의 잠재 파트너 및 투자사를 만나 시장에서의 인지도(Market Presence)를 확대해 왔다.

ConnecTech Asia 2020에 참가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온라인 부스 <ConnecTech Asia 2020에 참가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온라인 부스>

신 남방 비즈니스 위크, K-클라우드 서밋 등 동남아 진출 프로그램을 통해 싱가포르 투자사 및 베트남 잠재 파트너들을 발굴, 전자서명 솔루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캐나다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KIC워싱턴 Gov-Tech 프로그램 등 미주 진출 프로그램에서 연결된 캐나다 및 미국 투자회사들과는 투자유치 협의 중이다. K-DATA Global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미국에서 스포츠 데이터 분석 솔루션의 잠재 사업 파트너를, 영국 대학교들과 스포츠 데이터 분석 관련 R&D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 대표는 “2020년 한 해 코로나로 인해 대부분 프로그램들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만큼 이전보다 많은 해외 잠재 파트너들과 투자자들에게 아이온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었다”며,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수의 업계 해외 네트워크를 신규로 확보하고,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확대할 수 있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21년 해외 시장진출을 보다 공격적으로 확대해갈 것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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