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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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는 자사 상품 처리 시스템(계정계)가 '2020년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 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 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 대상은 우수한 데이터 관련 정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고 운영 중인 기업 또는 기관을 선정하는 데이터 품질 관리 분야 시상 제도다.

KB국민카드는 올해 품질 대상에서 지난 2017년 데이터 관리 체계 구축사업을 통해 '싱글뷰(Single View)' 환경을 구축하고, 데이터 관련 효율적 업무 추진과 의사 결정에 기반이 되는 정보 제공 환경도 마련해 운영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 외에도 조직을 체계적으로 정비해 자체 데이터 품질관련 프로세스를 운영한 점도 인정받았다.

한편, KB국민카드의 상품 처리 시스템은 지난 9월 데이터 품질 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플래티늄'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KB국민카드의 데이터 품질 관리 활동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다시 한번 공인 받았다"며 "향후 마이데이터 사업 등 본격적인 데이터 마케팅 시장 활성화에 대비해 업계 최고 수준으로 데이터 품질을 계속해서 향상시키고 차별화된 데이터 경쟁력과 무결성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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