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진행하는 '2020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KB국민은행은 은행 부문 1위를 총 14회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 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한 조사이다.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조사에서 고객친화적인 디지털 혁신으로 인정받아 은행 부문 1위를 달성했다. 고객이 중심이 되는 은행을 만들기 위해 은행 전반의 인프라를 고객 중심으로 탈바꿈했다.

현재 KB국민은행은 '고객과 직원 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 전략 아래 혁신적인 IT인프라를 구축한 차세대 전산시스템 'The K 프로젝트'를 오픈하고 대면 채널과 비대면 채널간의 심리스(Seamless)한 연계를 지원하여 차별화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영업점 방문 고객에게 더 좋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만족도 조사방식을 기존 전화 설문 조사에서 모바일 기반의 고객경험 조사로 변경했으며, 고객이 영업점에서 경험하는 실질적인 고객 의견을 수렴한다.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전경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전경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즐거운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영업 인프라 구축, 금융권 최고 수준의 디지털 혁신,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과 보호, 지속적인 ESG 활동 등을 통해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