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는 오는 20일까지 국내 대표 온라인 박람회 '제12회 대한민국 e-마케팅 페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는 이베이코리아가 개최하고 행정안전부 ⋅ 농림축산식품부 ⋅ 해양수산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2009년부터 중소기업,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정보소외계층 판매자의 혁신적인 우수상품을 고객에게 알리고 있다.

올해 행사를 통해 G마켓과 옥션은 신선/가공식품, 생필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479개 사의 우수 상품 620여 종을 선보이고 있다. 전 고객에게 매일 선착순으로 프로모션 상품 15% 할인 쿠폰(최대 1만원)을 제공하며, 스마일클럽회원에게는 17% 할인 쿠폰(최대 1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행사에 참여한 대표 상품은 삼척 석이 기정떡, 햇빛순금 참깨 그대로 순참기름, 합명회사참좋은식품 아바이순대, 복순도가 손막걸리, 해오름반찬 명란젓 등이 있다. 참여기업 중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게는 내년 1월 중 8개 기업을 선별해 4개 부문으로 나눠 개별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e-마케팅 페어는 11년간 누적 거래액은 1조 2000억원을 달성했으며, 약 1만 2천여명의 전국 생산자 및 판매자에게 G마켓, 옥션을 통해 상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총 2만 5000여 개의 상품이 판매됐다.

이베이코리아 영업기획실 김해동 실장은 "이베이코리아는 뛰어난 역량을 가진 중소상공인들을 발굴하는 e-마케팅페어를 통해 잠재력있는 판매고객과의 상생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온라인 판로 개척이 필수 과제가 되고 있는 만큼, 많은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플랫폼에서 실질적인 판매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