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온라인 독거어르신 생필품 전달식에서 (왼쪽부터)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 장량 밀알복지재단 사무처장, 이형규 LG생활건강 팀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1일 온라인 독거어르신 생필품 전달식에서 (왼쪽부터)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 장량 밀알복지재단 사무처장, 이형규 LG생활건강 팀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은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덕분에 스마일' 캠페인의 일환으로 LG생활건강과 손잡고 저소득 독거어르신 지원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덕분에스마일은 스마일배송 고객들이 온라인쇼핑을 통해 나눔에 동참하고 취약계층의 얼굴에 미소를 찾아주자는 캠페인이다.

스마일배송과 LG생활건강은 지난달 총 7500만원 상당의 겨울 생필품을 저소득 독거어르신 500가정에 전달했다.

지난 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전달식에는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 이형규 LG생활건강 팀장, 장량 밀알복지재단 사무처장이 참여했다.

총 3000만원의 기금은 올해 10월 12일부터 11월 8일까지 스마일배송과 LG생활건강과 함께 진행한 프로모션을 통해 조성됐다. 여기에 LG생활건강이 2000만원을 추가 후원했으며, 프로모션 상품을 고객이 구매하면 동일한 상품을 기부하는 '바이 원, 기브 원(Buy 1, Give 1)' 브랜드딜 행사까지 더해 7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마련했다.

조성된 기금은 쌀, 간편식, 생활용품, 위생용품 등 10만원 상당 물품으로 구성한 '겨울나기 생필품 키트' 마련에 사용돼,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독거어르신 500가구에게 전달됐다.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홍윤희 이사는 “코로나19로 생활이 힘들어진 독거어르신들의 겨울나기 돕기에 구매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OECD 회원국 중 노인빈곤율이 가장 높은 한국 현실을 알리고자 했다”며 “구매고객들과 판매 브랜드가 함께 참여하는 나눔 오픈마켓의 장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규 LG생활건강 팀장은 "나눔 오픈마켓으로 거듭나고 있는 이베이코리아 행사 협업을 통해 사회취약계층 지원까지 할 수 있어 기쁘다"며 "독거어르신들의 수월한 겨울나기에 꼭 필요한 생필품을 엄선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가 2014년 선보인 스마일배송은 평일 오후 8시까지 제품을 주문하면 익일배송 서비스이다. 독거어르신 겨울나기 지원 캠페인 참여는 내년 1월 4일까지 G마켓과 옥션 홈페이지 내 '덕분에스마일' 캠페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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