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 맞아 제로페이 가맹점서 국내산 농축산물 구입하면 구입액의 20% 쿠폰 지급
절임배추, 양념채소 등 비용 절감…코로나19로 수요 감소한 농축산물 소비 진작 기대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제로페이를 통해 김장 재료를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다.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제로페이를 통해 김장 재료를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로 채소 등 김치 재료를 할인받아 김장을 준비할 수 있다고 27일 밝혔다.

중소상공인 및 농업인 지원을 위해 마련된 ‘농할갑시다 김장편’에서는 김장 재료인 절임배추, 배추, 다발무 등 김장채소를 20% 할인받아 구입할 수 있고, 전년대비 가격이 상승한 고춧가루, 마늘 등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번 김장 캠페인은 11월 30일까지 지역별 김장 시기에 따라 차례로 이뤄지며,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 중 하이웨이마트, 탑마트, 전통시장 내 나들가게에서 국내산 농축산물을 구입한 소비자에게 구입액의 20%, 최대 1만원까지 소비쿠폰으로 지급한다. 해당 소비쿠폰은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제외한 모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소비쿠폰 사용 금액에 대한 농축산물 가맹점의 결제 수수료는 0%이며, 동시에 소비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 중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농할갑시다 참여 결제 앱은 농협은행(올원뱅크), 머니트리(갤럭시아머니트리), 쿠콘(체크페이), 핀트(디셈버앤컴퍼니), 부산은행(썸뱅크), 경남은행(모바일뱅크), 페이코(엔에이치 엔페이코), 비플제로페이(비즈플레이) 비즈플레이 지역앱(강원 상품권, 경남지역상품권, 전남사랑상품권, 춘천사랑상품권)이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윤완수 이사장은 “김장철을 맞아 주재료인 국산 배추와 다발무, 양념재료 등을 할인받아 구입할 수 있다”며 “침체된 농산물 수요 확대를 통해 농민과 소비자 모두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