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형 데이터 관리 전문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가 지난 25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주최한 ‘2020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에서 민간 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은 기술이전·사업화 성과를 공유하고, 유공자 포상과 산·학·연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DR 기반 기술/개발 역량으로 Micro-Grid MS, ETS, HEMS, V2G, VPP 등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해외에너지시장에서 에너지 사업을 구축한 공로가 인정되어 이번 민간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 선정되었다.

2020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2020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2010년 에너지 시장에 진출, 글로벌 표준 OpenADR 2.0 a/b 인증을 획득하고, 2015년 수요자원거래시장 운영 시스템 (Load Aggregator’s Management System 이하 LAMS)을 개발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LAMS는 POSCO ICT, SK E&S 등 국내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