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I 솔루션가이드]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모든 여정을 함께하는 뉴타닉스 클러스터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가운데 성공에 이르는 길을 쉽지 않다 성공요건은 비용 절감, 더 높은 직원 1인당 매출 비율, 개발 속도, 더 심층적인 고객 정보, 더 높은 NPS, 향상된 사용자 경험 등 기업마다 다를 것이다.

HCI 글로벌 기업 뉴타닉스의 설문 조사에 의하면 IT 전문가의 73%*가 애플리케이션을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온프레미스로 다시 이동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고 있다고 답했다. 환경 간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 및 라이선스 이동성의 필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점점 더 많이 IT 팀은 각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1대1로 여러 클라우드 환경과 온프레미스 리소스 사이에서 신중하게 선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를 클라우드에서 항상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관리 인터페이스가 필요하다. 이런 이유로 기업들은 고객 맞춤화가 가능한 유연성과 기술의 선택이 자유롭고, 벤더 종속성이 없는 민첩성과 성능과 보안을 보장하는 플랫폼 HCI에 주목한다.

최적의 HCI 선택 조건

뉴타닉스의 조사에 따르면 HCI 채택 후 경험했거나 경험할 것으로 기대하는 IT 전문가들은 운영 효율성, 비용 절감, 확장성을 우선 순위로 꼽았다. HCI의 비용 절감 효과는 투자비용(CapEx) 및 운영비용(OpEx) 모두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데이터 효율성, 성능, 서비스 및 지원 향상이 포함됐다.

통합된 아키텍처를 갖춘 HCI 플랫폼은 기존의 아키텍 처에서 발생하는 병목 현상을 제거한다. 단일 HCI 벤더를 사용해 전체 인프라 스택을 지원할 수 있어 기술 지원을 위해 사용하는 벤더의 수를 줄이고 책임 전가를 줄이고 문제 해결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인프라 작업 감소, 빠른 구축, 데이터 보호 향상 등 여러 장점이 전반적인 운영 효율성을 높인다.

HCI 솔루션은 다양하므로 요구 사항과 우선 순위에 따라 신중하게 평가해 봐야 한다. ▲3~5년의 기간에 걸쳐 요구 사항에 따라 확장 가능한지 여부 ▲관리 용이성 • 퍼블릭 클라우드와의 통합 ▲ 소프트웨어 개발 팀의 노력을 가속할 수 있는지 여부 ▲ 총 소유 비용(TCO)에 대한 사항이 고려돼야 한다.

모든 앱과 클라우드를 지원하는 기업 맞춤 뉴타닉스 '클러스터'

HCI의 선구자인 뉴타닉스의 HCI 솔루션 '클러스터'는 HCI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최적으로 실현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뉴타닉스 클러스터는 기업마다 다른 IT 환경에 따라 다양한 클라우드와 기술 선택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한다. 전문적인 재정비나 벤더 종속성 없이 퍼블릭 클라우드의 속도와 민첩성을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성능 및 보안과 결합할 수 있다

뉴타닉스 HCI 솔루션
뉴타닉스 HCI 솔루션

데이터 로컬리티를 갖춘 완전히 분산된 아키텍처는 확장성이 뛰어나다. 통합된 소비자급 관리 및 첨단 자동화로 관리 작업을 효율화하고 IT 팀을 비즈니스 우선 과제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뉴타닉스 AHV 하이퍼바이저는 가상화 라이선스 비용이 없는 완전한 가상화 솔루션이다. 고급 클라우드 지원 기능으로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생성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과 기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개발 노력을 가속하는 툴을 활용하여 HCI 환경을 확장한다.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 소프트웨어는 프라이빗, 퍼블릭, 분산 클라우드 운영 환경을 통합하고 어떤 규모에서든 IT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는 단일 제어 지점을 제공한다.

뉴타닉스 클러스터는 100%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컴퓨팅, 가상화, 스토리지, 네트워킹, 보안을 통합하는 전체 인프라 스택을 제공하여 어떤 애플리케이션이든 지원한다. 뉴타닉스 관리 툴을 사용하면 전문 IT 팀이 필요하지 않으며 첨단 머신 러닝 기술을 사용하여 복잡한 작업을 클릭 한 번으로 해결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11월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 까지 “2021 차세대 인프라 HCI 전망 및 도입 성공 전략”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HCI의 최신 기술 및 시장 동향, 그리고 기업 환경에 맞는 HCI 솔루션의 소개와 최적 활용 방안을 제시한다. HCI를 주도하는 글로벌 주요 주자들의 기술 전망과 아울러 HCI 도입 성공을 위한 다양한 사례와 기업 맞춤형 방안들이 소개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16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