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클라우드 최적화 오브젝트 스토리지 ‘HCP 클라우드 스케일’ 출시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과거 컴플라이언스 대응, 장기 보관 아카이빙 같은 보조 스토리지 개념에서 최근에는 대용량 빅데이터 인프라 대응, 정보계 시스템 분석 환경 구축, IoT 데이터 저장 관리 등 운영 스토리지로 점차 활용 범위가 확장되고 있다. 과거와 현재의 요구사항에 더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대응과 데이터 레이크를 지원하며 차세대 스토리지로 부상하고 있다.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가 클라우드 시대에 최적화된 오브젝트 스토리지 ‘HCP Cloud Scale(이하 HCP CS)’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클라우드 최적화 오브젝트 스토리지 HCP CS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클라우드 최적화 오브젝트 스토리지 HCP CS

이번에 출시된 HCP CS는 업계 최초로 컨테이너 기반 MSA(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를 수용하여 전체적인 시스템의 성능 향상과 아키텍처 구성의 유연성을 보장한다. HCP CS는 오브젝트 관리 운영 기반 DB구조부터 새롭게 설계되어 분산 처리를 자동으로 최적화한다. 마이크로 서비스 기반의 효율적인 리소스 운영을 통해 전체 성능을 최적화할 뿐 아니라, 물리적인 인프라에 종속되지 않고 자원 증설의 유연성도 높일 수 있다.

AWS S3와 동등한 수준의 서비스를 위한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지원도 강화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도 대응할 수 있다.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까지 확장할 수 있고 클라우드 인프라 간 데이터 동기화나 서비스 실행이 자동화됐다.

HCP CS는 지능형 데이터 관리에도 탁월하다. 최근 방대해진 데이터 규모로 데이터 운영 및 관리에 많은 리소스와 비용이 요구되고, 데이터 레이크(Data Lake)의 효과적인 운영방안에 대한 고민도 높아지고 있다.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활용하면 데이터 운영정책과 거버넌스를 준수하며 데이터 수집부터 분석, 서비스 운영∙관리까지 균형 있게 관리할 수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이사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국내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장을 개척하고 현재까지 꾸준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유일한 벤더로, 최다 레퍼런스 확보를 통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강점”이라며 “앞으로도 기술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프라 인력은 물론 개발자, 데이터 전문가와 적극적인 협업으로 시장을 리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11월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 까지 “2021 차세대 인프라 HCI 전망 및 도입 성공 전략”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HCI의 최신 기술 및 시장 동향, 그리고 기업 환경에 맞는 HCI 솔루션의 소개와 최적 활용 방안을 제시한다. HCI를 주도하는 글로벌 주요 주자들의 기술 전망과 아울러 HCI 도입 성공을 위한 다양한 사례와 기업 맞춤형 방안들이 소개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165)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