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를 활용한 게임 및 미디어 산업의 보안 강화 전략

기업들은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신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의 시스템 환경도 복잡해지고 관리는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원격 및 재택근무, 온라인 서비스화로 인해 기업 내부 뿐만 아니라 고객사와 파트너사 등 소통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바로 이런 환경은 사이버 공격자들에게는 좋은 공격 지점이 될 수 있다.

규모나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는 공격자들은 기업 웹 애플리케이션 접속 장애가 발생하면 매출 손실, 평판 실추, 고객 이탈 등의 심각한 문제를 초래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최근 기업을 노리는 공격이 증가하고 있는 이유다.

기업은 공격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기업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해야 한다. 회사의 인프라를 안전하게 지키면서도 웹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가용성을 유지하고 웹사이트의 방문자 정보와 행동패턴을 분석해야 한다. 이들이 사이트와 상호작용하는 방식, 사이트에서 접할 수 있는 콘텐츠, 그리고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대비해야 한다.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에지 시큐리티 플랫폼(Akamai Intelligent Edge Security Platform)은 전체 아키텍처(코어, 클라우드, 엣지)를 보호하여 공격 위협을 차단한다. 진화하는 공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기업의 비즈니스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11월 25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 까지 “기업의 보안 경계를 강화하기 위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게임 및 미디어 산업을 겨냥한 최신 사이버 공격의 현황과 공격 사례에 따른 각각의 보안 방법론을 알아본다. 특히 아카마이 에지 보안 플랫폼 기술과 이를 활용한 단계별 기업 보안 경계 강화 전략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42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