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접속의 증가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기반 애플리케이션

코로나 팬데믹으로 전세계의 산업이 구조적으로 변화를 하고 있다. 기업들이 가장 절감하는 분야는 원격 및 재택근무와 온라인 교육 및 서비스화의 촉진이다. 특히 재택근무가 확산되면서 기업의 원격 접속이 증가하고 있다. 원격 접속의 증가는 곧 보안 위협 증가로 나타나고 있다.

많은 기업의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로 전환되면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멀티 클라우드 등 기업의 IT 환경은 다양해지고 있고 시스템 관리는 더 복잡하고 어려워지고 있다. 이런 추세이다보니 기업 보안 위협 대응도 날로 어려워지고 있다.

매일 새로운 형태의 보안 공격패턴이 생성되고 있다. 어제까지 발견되지 않았던 공격 유형이 오늘부터 기업 보안네트워크에 침입한다면 바로 대응이 어렵다. 대부분 침입을 알아챈 순간 이미 공격이 진행된 상태이다. 이에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이 주목받고 있다.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보안 모델 아카마이 엔터프라이즈 보안 솔루션인 EAA는 솔루션은 미디어 고객사들의 외부 접근 보안성을 강화한다. 내부 인프라의 부하 분산을 도우며, 가속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11월 19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코로나시대의 기업 환경에서 필요한 보안”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비대면 사회에 접어든 엔터프라이즈 보안 과제에 대해 살펴본다. 포켓몬 게임과 애니메이션, 영화 등을 서비스하는 포켓몬 컴퍼니와 싱가포르의 국영 방송사이자 다양한 TV와 라디오 채널을 운영하는 MediaCorp과 같은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이 아카마이 보안 솔루션으로 문제를 해결한 사례도 살펴본다. 외부 접근 철통방어를 위한 제로트러스트 보안모델과 Enterprise Application Access(EAA) 솔루션 활용법이 소개된다.

달라진 기업환경에 적합한 네트워크 보안 아키텍처를 구축해 높은 수준의 보안과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41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