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는 통합 건강관리 서비스 '애니핏 2.0'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존 애니핏은 걷기, 달리기 등 운동 목표 달성을 독려하고 포인트를 제공하는 서비스였다.
삼성화재는 기존 애니핏을 '애니핏 2.0'으로 확대 개편해 골다공증케어, 건강위험분석, 건강검진예약, 마음건강체크 등 4 가지 서비스를 추가했다. 각 서비스는 메인화면에서 선택해 서비스 이용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각 서비스는 부문별 전문 협력업체를 통해 제공된다. 골다공증케어는 골다공증 위험군 고객에게 골절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종 건강정보 등을 제공한다.
건강위험분석은 고객의 건강검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학 생체 나이와 질 병 위험도를 분석하여 개인별 건강위험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 외에도 맞춤형 스마트 건강검진예약과 스트레스, 우울증 등에 대한 자 가진단이 가능한 마음건강체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화재는 애니핏 2.0 출시를 기념해 내달 8일까지 4주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추가된 서비스를 체험해보고 퀴즈를 맞추는 고객에게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물품 및 서비스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보험료 결제에도 사용할 수 있어 보험료도 절약할 수 있다. 1포인트는 1원과 같으며, 유효기간은 3년이다.
김덕우 삼성화재 헬스케어추진파트장은 "인슈어테크 시대에 발맞춰 고객에 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애니핏 2.0'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도 고객과 삼성화재가 함께 건강해질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