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지난 2일부터 진행한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구직자 8만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 속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에는 전국 330여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했다. 다수의 기업 참여와 더불어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콘텐츠와 이벤트가 진행돼 7일 동안 8만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지난 1회보다 더욱 풍성하게 콘텐츠를 준비했다. 기존에 제공하던 취업컨설팅, 직업심리검사 등의 콘텐츠와 더불어 AI, 자율주행,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트렌디한 업종들의 채용트렌드를 동영상강의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유관기관인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유명 유튜버(중낳괴 이과장, 인싸담당자)가 우수 대기업협력사에 직접 방문해 구직자에게 기업별 급여, 복지, 사내문화 등을 생생하게 소개하는 'PR챌린지'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해 참여를 독려했다. '입사지원'과 '화상면접' 등 구직 프로세스별 경품 증정 이벤트를 준비해 취업의 전 과정을 단계별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취업시장에서 조금이나마 구직자들에게 힘이 되기 위해 구직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지원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11월 13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