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기업들은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변화하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대응해야 한다.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와 시스템 환경 변화가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 이런 변화 속에서 기업의 개발, 테스트, 운영환경도 다양해지고 복잡해지고 있다.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이 가속됨에 따라 그 복잡성은 더욱 증가하고 있다.

클라우드 환경은 퍼블릭과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등 다양하고 복잡하다. 때문에 기업은 보유한 시스템에 대한 보다 면밀한 모니터링 및 대응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기업의 다양한 시스템 환경에서의 실시간 및 배치의 다량, 대용량 로그 트래픽의 처리 및 초고성능 로그 분석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에 대한 분석은 쉽지 않다. 그 데이터 양이 막대하고, 복잡해 기존의 방식으로는 문제 해결이 쉽지 않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11월 11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GCP를 이용한 통합 로그분석 시스템 설계 방법”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기업이 다양한 환경에 적용 중인 전사 IT 시스템 운영 및 관리를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통합 로그분석 시스템에 대한 이해 및 GCP의 강점을 이용한 통합 로그분석 시스템 설계 방법을 살펴본다. 기존 통합 로그분석 시스템 방식의 특징, 통합 로그분석 시스템 필수 요소, GCP를 활용한 3가지 통합 로그분석 시스템 설계에 대해 단계별로 자세히 알아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39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