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CI.
우리금융그룹 CI.

우리금융그룹이 그룹사 전직원의 디지털 이해도를 높이고,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카드 뉴스 형식의 '우리 디지털 인사이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카드 뉴스 형식으로 한 달에 한 편식 전자잡지화해 전 그룹사 직원들에게 배포하는 것이다. 우리금융측은 디지털 부서만이 아닌 전 임직원의 디지털 이해도를 높여야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우리금융지주,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에프아이에스, 우리금융경영연구소 디지털소속 직원들이 디지털 마케팅, 신기술, 트렌드 관련 콘텐츠를 직접 제작한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최근 금융산업에 미치는 디지털 영향력을 감안할 때 디지털부서에만 의존해서는 급변하는 변화를 리드할 수 없다”며 “전 그룹사에 디지털 DNA를 심는 역할을 넘어 ‘Digital First, Change Everything’을 목표로 직원이 공감하고 원팀(One-Team)으로 움직일 수 있는 환경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디지털 담당 직원들의 고도화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외부연계 프로그램도 진행중에 있다. KT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빅데이터·AI 공동연수가 지난 10월 1회차에 이어 이번 달에 2회차를 실시한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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