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2020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2020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해 독서 친화적 기업을 발굴하는 인증제다.

에듀윌은 독서경영을 통해 조직과 개인의 소통 및 창의력 증진 등의 성과는 물론 에듀윌만의 독서문화 선도를 인정받아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에듀윌은 임직원 독서 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첫번째로 에듀윌의 기업 가치와 회사생활의 방향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에듀윌 필독서’를 지정해 신규 입사자 대상 별도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둘째로 분야별 베스트셀러 등 최신 도서를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사내 도서관인 ‘북힐즈’다. 올초에는 임직원 대상 독서플랫폼 ‘밀리의 서재’ 구독권을 지원하며 언제 어디서든 책을 읽을 수 있는 독서 친화적인 문화를 창출했다.

전사 임직원 대상 독서토론을 개최하기도 했다. 팀 단위로 독서토론을 진행해 사내 독서 문화를 정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독서토론을 언택트로 진행했으며, 사내 독서모임은 회사가 도서구입비를 지원하는 등 적극 장려하고 있다.

에듀윌 인사혁신실 황소영 실장은 “2020년 독서경영 우수 기업으로 선정이 돼 매우 기쁘다”라면서, “앞으로도 임직원 역량 강화는 물론 성과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독서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