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관계자가 인도네시아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상자'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관계자가 인도네시아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상자'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지난 22일 미얀마와 인도네시아에서도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적극 펼치기 위해 현지 저소득 가정 어린이들을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캄보디아에 이어 미얀마와 인도네시아에서도 현지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물품 기부를 기획했다.

먼저 22일 미얀마 양곤에는 현지 저소득 가정 어린이들의 비오는 날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안전 우산' 560개와 '사랑의 티셔츠' 1260벌을 전달했다. 같은 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는 '반타르 게방(Bantar Gebang)'에서 지역 저소득 가정 어린이들이 필요한 학용품과 각종 생활 용품을 담은 '나눔상자' 450개를 전달했다.

이날 미얀마에 전달된 제품은 KB국민카드 임직원들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키트(KIT)를 조립하는 '언택트 재능 기부' 방식으로 만든 것이다. 인도네시아에 전달된 나눔상자는 KB국민카드 임직원과 고객들이 기증한 의류, 학용품, 영문도서, 장난감, 위생용품 등을 모아 제작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물품 지원이 미얀마와 인도네시아 어린이들의 안전한 학교 생활과 일상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가 진출한 국가를 중심으로 해외에서도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 계층을 위한 차별화되고 현지화된‘ESG 경영’활동을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