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리챔' 정동원 광고 이미지
동원F&B '리챔' 정동원 광고 이미지

동원F&B가 광고계 대세로 떠오른 트로트가수 정동원을 모델로 한 신규 '리챔'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정동원이 부른 트로트 풍의 중독성 있는 CM송을 바탕으로 '짜지 않아 건강한 햄'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즐겁게 알린다. 특히 트로트 리듬에 맞춘 정동원의 신나는 안무와 특유의 구성진 목소리가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동원F&B는 신규 CF 영상을 공개하기에 앞서, 지난 14일 유튜브를 통해 광고 티저 영상을 팬들에게 선공개했다. 티저 영상은 공개된 지 하루 만에 1000여 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본 CF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동원F&B는 같은 이름을 가진 정동원을 브랜드 모델로 선정해달라는 달라는 성원에 힘입어 동원참치와 동원샘물의 CF 모델로 정동원을 선정했다. 정동원의 동원참치 광고 영상은 한 달만에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같은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동원F&B는 리챔의 CF모델로도 정동원을 발탁했다.

리챔은 지난 2018년 약 1년에 걸친 연구개발을 통해 리챔 고유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식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대폭 낮췄다. 또한 짜지 않으면서도 돼지고기 함량이 90% 이상으로 높아 햄 본연의 맛이 살아있으며 식감이 부드럽다.

정동원은 "많은 팬분들의 사랑 덕분에 리챔의 광고 모델까지 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저 정동원과 함께 리챔도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지속적인 나트륨 저감화로 건강한 식생활에 기여함과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