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연출 이미지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연출 이미지

코웨이가 자사 전략제품인 아이콘(icon) 정수기를 포함한 5개 제품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6일 전했다.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는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가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품의 인간성(Humanity), 정직함(Honesty), 혁신성(Innovation), 미학(Esthetics), 윤리적(Ethics)인 부분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수상작에 '지-마크(G-Mark)'를 부여한다.

코웨이는 올해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아이콘 정수기를 비롯한 5개 제품으로 디자인 상을 수상하고 14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아이콘 정수기는 이달 출시한 코웨이 전략제품으로, 혁신 냉각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제품 내 컴프레셔를 없애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인 점이 장점이다. 또한 소음 발생의 원인인 컴프레셔를 제거한 덕분에 소음을 줄여 영국 소음저감협회의 '콰이어트 마크'를 부여받았다.

송현주 코웨이 상품개발센터장은 "코웨이는 이번에 수상한 아이콘 정수기를 비롯해 모든 제품을 디자인 할 때 고객에게 특별한 가치와 감동을 전할 수 있는지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고객이 코웨이 제품만의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혁신 디자인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