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6개 주요 산업에 특화된 클라우드 전문 온라인 컨퍼런스 ‘AWS 클라우드 위크 – 인더스트리 에디션(AWS Cloud Week – Industry Edition)’을 오는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AWS 클라우드 위크 – 인더스트리 에디션은 최신 클라우드 시장 트렌드 및 고객 사례를 공유하고자 기획됐으며, 행사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디지털 비즈니스 및 게임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스마트 제조 ▲금융 및 핀테크 ▲전자 및 통신 ▲유통 및 이커머스 등 다양한 산업에서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본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행사에서는 AWS 클라우드 전문가들과 각 산업군에 분포하고 있는 20여 개의 AWS 고객사들이 30개 이상의 세션에 걸쳐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컨테이너, 데이터베이스, 보안, 컴플라이언스, 서버리스 등 최신 클라우드 기술의 구현 방안과 성공사례를 소개한다.

참석자들은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이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beNX, 네오위즈, 두산중공업, 한국타이어, 삼성전자, LG전자, KBS, 우아한형제들, KB 국민카드, 아모레퍼시픽 등 AWS 고객사들의 발표를 직접 들을 수 있다.

AWS 코리아 함기호 대표는 "주요 산업의 선도 기업들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구현하고,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비즈니스 혁신 달성을 위해 AWS를 활용하고 있다. 이번 AWS 클라우드 위크 – 인더스트리 에디션은 AWS와 다양한 사업에 걸친 AWS 고객들이 함께 준비했다"랴먼서 "고객들에게 클라우드를 통해 새로운 비전을 세우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에 필요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