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IT는 기업 비즈니스의 핵심 동력이 됐다. 그러나 비즈니스가 다양해지면서 IT 환경이 복잡해지고 호환되지 않는 데이터가 여러 시스템에 분산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 보니 기업에서 의사결정에 필요한 데이터의 활용은 점점 어렵고 복잡해진다. 기업들은 데이터의 효율적인 관리와 활용이 시급해졌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yper Converged Infra, HCI)가 등장했다. HCI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등이 개별적으로 구성된 기존 아키텍처에 비해 여러 구성요소가 단순하게 통합돼 인프라 구축이 쉽고 편리하게 관리하고 확장할 수 있다. HCI는 운영 효율성 향상, 비용 절감, 확장성 향상, 데이터 효율성 향상, 서비스 및 지원 향상, 애플리케이션 성능 향상, 인프라 관리에 드는 시간 감소, 빠른 통합, 빠른 배포 등을 장점으로 한다.

기업들은 HCI를 통해 시스템 확장이 유연하고 비용이 절감할 수 있고, 3~5년 마다 시행되는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되는 일도 없어졌다. 새로운 하드웨어 기술 변화에도 바로 대응할 수 있고 쉽고 빠른 확장과 비즈니스 변화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 개발자와 데브옵스(DevOps) 환경 지원 등 퍼블릭 클라우드 장점을 모두 갖췄다.

세밀한 제어와 높은 보안성, 일관적인 관리, 비용 관리도 가능하다. 최근 부상하는 가상 데스크탑 인프라 VDI 환경에도 빠른 구축과 효율적인 확장, 향상된 사용자 경험, 관리작업감소, 비용 절감에 효과적이다.

뉴타닉스는 HCI의 창시자로 오랜 동안 높은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쌓아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다. 뉴타닉스 HCI 솔루션은 데이터 로컬리티를 갖춘 분산된 뉴타닉스 아키텍처로 뛰어난 확장성을 갖는다. 통합된 첨단 자동화로 관리 작업을 효율화하고, IT팀을 비즈니스 우선 과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뉴타닉스 AHV 하이퍼바이저는 라이선스 비용이 없는 완전한 가상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급 클라우드 지원 기능으로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생성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이제 기업들은 뉴타닉스 HCI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