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CJ제일제당
사진제공=CJ제일제당

가정 내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내식(內食)' 트렌드가 계속되면서, 간편식 수요가 계속해서 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국물요리'가 지난달 역대 월 최고 매출인 200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한 수치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국물요리의 인기에 대해 집밥 수요가 늘면서 맛과 편리성, 다양한 메뉴를 갖춰 집밥 대체제로 소비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비비고 국물요리의 누적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30% 늘어난 1400억원으로, 온라인 판매량은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차돌육개장, 전복미역국, 갈비탕 등 '외식형 메뉴'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까이 매출이 늘어나며 이 같은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외식형 메뉴가 집밥형 메뉴보다 8배 더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인기를 끌었다. 김치찌개, 된장찌개, 사골곰탕같은 집밥형 메뉴보다는 외식에서 먹던 메뉴를 집에서 그대로 즐기려는 소비 패턴으로 확장,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삼시세끼를 모두 가정에서 해결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요리 해방감을 느끼게 해주는 '비비고 국물요리'의 역할은 더욱 커지고 있다"며, "더 높아진 소비자 니즈와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외식형 메뉴'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속해 '외식의 내식화'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