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제품 이미지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제품 이미지

오리온은 마켓오 네이처의 '오!그래놀라'와 '오!그래놀라바'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합산 누적 판매량 1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7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이미 지난해 연간 누적 판매량을 넘어선 상태이다. 오리온은 간편식 제품 인기에 대해 건강 트렌드와 집밥 수요 증가가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재택 경제, 집콕족 등의 이슈가 주목을 받으며 간편하지만 건강하게 끼니를 해결하려는 식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오!그래놀라는 단백질을 강화한 제품, 다양한 플레이버를 가진 제품, 취식 간편성을 높인 제품 등 타깃별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콘플레이크를 섞지 않고 원물 그대로 가공해 만들어 영양가 있는 간편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에는 농협에서 제공하는 국산쌀과 호밀, 귀리 등을 그대로 가공해 만든 '오!그래놀라' 6종(검은콩, 과일, 야채, 카카오, 딸기, 단백질)과 '오!그래놀라바' 4종(검은콩, 무화과베리,단호박고구마, 카카오&유산균볼(미니))이 있다. 오리온은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한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19년과 2020년 오!그래놀라와 오!그래놀라바를 가격변동 없이 각각10%, 16.7%씩 증량해 가성비를 높인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재택 근무, 원격 수업 등으로 집에서 식사 메뉴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건강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오!그래놀라가 더욱 주목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식감, 영양 성분 등을 강화한 신제품들을 추가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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