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방향성을 제시하는 미래 비전 전시물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IONIQ Concept Cabin)'을 24일 공개했다.

이 전시물은 '스케이트보드(Skateboard)'라 불리는 실내 공간을 기반으로 차량 내 일상 가전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고객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이 따라 차량 내 공간을 재구성할 수 있게 된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차는 LG전자와 협업해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 내부에 슈즈케어기, 커피머신, 의류케어기 같은 가전을 탑재했으며, 차량 천장에는 플렉서블 올레드 디스프렐이를 설치해 어떠한 자세에서도 편안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이와 함께 고객이 차량에서 내리면 실내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UV LED 조명'과 청소하는 '플로어봇(Floor Bot)'이 동작한다. 또한, 천장에 설치된 'UV LED 조명'은 실내를 살균하고 바닥에 설치된 바(Bar) 형태의 '플로어봇'은 먼지를 흡입하며 바닥을 깔끔하게 청소하는 기능도 선보였다.

현대자동차는 내년 초 출시될 준중형 CUV '아이오닉 5'를 필두로 고객 일상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줄 차량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기존 차량에서 볼 수 없는 효율적인 내부 공간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며 "고객의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들어 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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