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딤채 IH압력밥솥 '딤채쿡 당질저감 50'을 모델이 소개하고 있다.
위니아 딤채 IH압력밥솥 '딤채쿡 당질저감 50'을 모델이 소개하고 있다.

위니아딤채가 특허 출원한 당질저감 전용 알고리즘이 적용된 IH 압력밥솥 '딤채쿡 당질저감 50' 10인용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취사 과정에서 내솥 내부에 있는 당질저감 전용 트레이 배수홀로 당질성분이 빠져나가 당질(탄수화물)을 낮출 수 있는 제품이다. 한국식품과학연구원에 의뢰해 시험한 결과, 일반밥솥으로 지은 밥(백미 기준)보다 46%, 쌀의 품종(밭벼)에 따라서는 최대 51%까지 당질을 낮춰준다고 인증받았다.

당질은 쌀의 79%를 차지하는 밥의 주요 성분인 만큼 건강이나 미용 등의 이유로 탄수화물을 관리하고 싶은 고객에게는 딤채쿡 당질저감 압력밥솥이 적합하다.

신제품은 폭 넓은 당질저감메뉴를 지원한다. 총 7종의 당질저감 메뉴를 제공하는데 △'백미10(10% 당질저감)', '현미', '현미백미혼합', '검은콩밥'은 찰지고 쫀득한 밥을 완성하고 △’백미20’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백미30'과 '백미50'은 촉촉하면서도 소화가 잘되는 밥을 먹고 싶을 때 적합하다. 당질 저감량은 10% 단위로 취향에 맞게끔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밥 외에도 다양한 건강 메뉴 조리가 가능하다. 6시간 달이는 '홍삼 숙성' 메뉴를 사용하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2.99mg/g에 달하는 홍삼을 맛볼 수 있으며, 홍삼정과, 흑마늘정과, 도라지 차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소화가 잘되는 식단이 필요한 영유아, 고령자, 환자를 위한 '건강 죽&밥' 메뉴도 제공한다. 원하는 맛과 취향에 따라 전복죽, 단호박 스프 등 다양하게 만들 수 있고 유동식부터 원미죽, 진밥, 부드러운밥까지 맞춤형 식사가 가능하도록 쉽게 조리할 수 있다. 더불어 터치 형식의 LCD를 활용해 영양밥, 찜 등 94개 레시피도 확인 가능하다.

딤채쿡 당질저감 50 IH 압력밥솥은 모두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이며 프리미엄 모델은 2가지 색상(플래티늄 화이트, 피코크 그린)으로 80만원대, 위니아 더콜렉션 모델은 메탈블랙 색상 1종으로 90만원대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부터 선보인 프리미엄 패밀리 가전 '위니아 더콜렉션 라인'으로 고품질의 프리미엄 서비스가 특징이다. 최대 3년간 무상보증기간을 제공하며, 위니아 더콜렉션 전용 콜센터를 별도로 운영해 고객 만독도를 높이고 있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는 "딤채쿡 당질저감 50 IH 압력밥솥은 국내에서 연구개발해 생산하는 기능성 IH당질저감 압력밥솥"이라며 "이번 명절에는 가족들과 저당·저칼로리 음식을 조리해 건강한 한상 차림으로 즐겨 보시기를 적극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