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그웨이 나인봇 'G30 맥스' 제품 이미지
세그웨이 나인봇 'G30 맥스' 제품 이미지

CJ ENM 오쇼핑부문의 펀샵이 퍼스널 모빌리티 브랜드 '세그웨이 나인봇'과 MOU를 체결하고 전동 킥보드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세그웨이 나인봇은 전동 휠·킥보드·스케이트 등 전력을 동력으로 한 개인용 이동수단을 판매하는 브랜드이다. 퍼스널 모빌리티는 국내에서만 시장 규모가 약 6000억원으로 크게 성장해, 2016년 6만 대 수준이었던 규모가 2022년에는 20만 대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같은 수요에 맞춰 펀샵은 세그웨이 나인봇의 퍼스널 모빌리티를 국내에 판매한다. 더불어 코로나19 감염이 이어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온라인에서 결제하고 상품 및 AS는 오프라인에서 받는 O2O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펀샵에서 상품을 결제한 고객은 세그웨이 나인봇 국내 공급사인 EST디지털의 전국 18개 유통망 중 고객이 직접 선택한 대리점에서 제품을 수령하면 된다. 이번 기획전은 내달 13일까지 진행되며, 제품을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리뷰와 상품 정보를 콘텐츠로 배포할 예정이다.

세그웨이 나인봇 대표 모델은 'G30 맥스'다. 이 제품은 최고 속도 25km/h를 자랑하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65km 주행 가능하다. 승차감을 보완하기 위한 10인치 튜브리스 타이어를 장착했고 폴딩 시스템을 갖춰 보관 편의성을 더했다.

세그웨이 나인봇의 '드리프트 W1'은 본체에 발을 올리고 몸의 중심을 이용해 가동시키는 방식이다. 최고 속도 12km/h 수준이며 안정적인 주행과 방향 전환에 도움 주는 방추형 타이어가 장착됐다. 이 외에도 어른들을 위한 소형 자동차 '고카트 키트'는 물론 세그웨이 나인봇의 신제품 'E25'도 펀샵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100% 선물 당첨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백화점상품권(1명), 드리프트 W1(6명), 세그웨이 가방(30명), 스마트폰 거치대(50명), 커피 상품권 등의 경품을 준비했다.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상품을 수령할 때 담당자에게 응모권을 받은 후 스크래치를 긁어 경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내달 중 포켓매거진 SNS 라이브 방송으로 스페셜 당첨자를 추가 선별해 마사지 건, 닌텐도 스위치, 에어팟 프로까지 증정할 예정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펀샵 관계자는 "앞으로도 펀샵은 차세대 이동수단으로 손 꼽히는 퍼스널 모빌리티 카테고리를 개척해 나가며 신선하고 재미있는 커머스와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