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쿠버네티스와 파스-타의 성공적인 운영 전략 방안”

클라우드 활용이 가속화되면서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도 활발해지고 있다. 그런데 클라우드 환경은 기존의 온프레미스 환경과 많이 달라 복잡성과 개발에 대한 요구사항이 만만찮다. 이를 위해 오픈 소스 컨테이너 플랫폼 쿠버네티스가 각광받고 있다.

쿠버네티스는 컨테이너화된 워크로드와 서비스를 관리하기 위한 이식성이 있고, 확장가능한 오픈소스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쿠버네티스는 분산 시스템을 탄력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프레임 워크와 애플리케이션의 확장과 장애 조치를 처리하고, 배포 패턴 등을 제공한다. 서비스, 기술 지원 및 도구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국내 클라우드 기업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 활성화를 위해 준비된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도 공공 기관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에 이를 최적화하는 환경이 필요해지고 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9월 22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쿠버네티스와 파스-타의 성공적인 운영 전략 방안”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국내 시장 유형에 따라, 공공에서의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와 기업에서의 '쿠버네티스(Kubernetes) 기반 매니지드 컨테이너 서비스 플랫폼'의 적용 방안을 알아본다. 복잡한 컨테이너 서비스 환경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운영 방법에 대한 주요한 정보도 소개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32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