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중소 파트너사 판로 지원을 위한 '하트라이브'를 오는 4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트라이브는 롯데하이마트가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로 매주 월, 수, 금 저녁 6시 롯데하이마트 모바일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내일 오후 6시에 진행하는 하트라이브에서는 중소 파트너사 상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서프라이즈 재연 배우로 유명한 이수완 배우가 호스트로 나선다.

이날 생방송에는 서울전자 소형 냉장고(RC27ACM, W20CKBA), 전기식 의류건조기(SCC81PM)와 경안글로벌의 런닝머신(KSP-1201), 워킹패드(KSP-0906)가 소개된다. 당일 구매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롯데하이마트는 중소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위해 이번 라이브 커머스를 기획했다. 이 외에도 하트라이브 '동행 프로젝트', 파트너사 우수 상품 방송 지원, 동반성장 기획전 등을 통해 중소 파트너사의 판매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달에는 명절 맞이 동반성장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다.

파트너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도 제공한다. 지난 8월에는 실무에서 어려움을 겪는 파트너사를 위해 전기용품안전관리법 등 안전관리제도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올해는 500억 원 규모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해 중소 파트너사 대출 이자를 감면해주고 있다. 중소 파트너사 대상으로 상품 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하고 있다. 추석을 앞두고 대금지급일 단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왕근 롯데하이마트 준법경영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중소 파트너사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것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꾸준히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