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행복한 대구경북 티타늄카드 플레이트
KB국민 행복한 대구경북 티타늄카드 플레이트

KB국민카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경북 지역 고객들을 위한 특화 상품 'KB국민 행복한 대구·경북 티타늄 카드'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카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이에 지역 고객들의 이용이 많은 음식점, 슈퍼마켓 등 지역 밀착 가맹점 캐시백 혜택과 이동통신요금, 주유소, 편의점 등 생활 밀착형 업종 할인을 추가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대구·경북 지역 내 음식점, 백화점, 슈퍼마켓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업종별 3000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건당 1만원 이상 씩 월 3회 이상 결제하면 캐시백된다.

또한 지역 대표 여가시설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월드, 스파밸리, 팔공산케이블카에서 건당 2만원 이상 현장 결제 시 5000원 캐시백을 월 1회 제공한다.

생활 밀착형 업종도 할인받을 수 있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이동통신(SKT/KT/LG U+/KB Liiv M)⋅도시가스 요금 자동 납부 △대중교통(버스/지하철)·커피·편의점(CU/GS25)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주유소(SK/GS칼텍스/현대오일뱅크/에쓰오일) 이용 시 5%가 할인된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000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6000원 △1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9000원까지 각 영역별로 제공된다.

배달앱(배달의민족/요기요/마켓컬리)의 경우 결제금액 2만원 당 1000원씩, 음원∙영상(멜로/지니/넷플릭스) 서비스는 결제금액 5000원 당 1000원씩, 두 영역 합산 월 최대 3000원이 할인된다.

약국 업종은 전월 이용 실적에 관계없이 월 최대 1만원 범위 내에서 결제 금액의 2%가 할인된다.

또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인천공항 라운지(연 2회) △인천공항 및 국내 주요 호텔 발레파킹 서비스(각각 월 3회, 연 12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3만원이며 플라스틱 실물 카드 발급 없이 스마트폰에 등록해 사용하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받으면 2만 4000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 보인 상품이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화 대구∙경북 지역 고객들의 소비 지출 부담을 줄이는 데 작으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