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의 올바른 금융습관 위한 ‘용돈송’유튜브 통해 공개

우리은행이 핑크퐁 용돈송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사진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핑크퐁 용돈송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사진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지난 21일 스마트스터디와 함께 영유아 고객을 위한 금융교육 신규 콘텐츠 핑크퐁 ‘용돈송’을 양사의 유튜브(Youtube)를 통해 공개했다. 또한 이를 기념해 ‘아기상어 저금통’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영유아 금융교육 콘텐츠인 ‘용돈송’은 어린이가 올바른 금융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흥미를 유발하는 노래와 영상을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되었다.

우리은행은 9월 29일까지 두 종류의 ‘아기상어 저금통’이벤트를 실시한다. 핑크퐁 통장 또는 핑크퐁 체크카드 신규 가입 시 추첨을 통해 800명에게 아기상어 저금통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동안 인스타그램(Instagram)에 핑크퐁 통장, 체크카드 인증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우리은행핑크퐁#핑크퐁통장#아기상어체크카드)와 함께 게시하면 200명을 선정하여 아기상어 저금통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영유아 금융교육 컨텐츠인 용돈송으로 아이들이 금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긍정적인 저축 습관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며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좋아하는 많은 영유아들이 부모와 함께 우리은행을 찾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작년 6월 스마트스터디와 영유아 마케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핑크퐁 통장 3종 출시 및 영유아 저축장려 콘텐츠인 ‘저축송’을 공개하여 34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