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21일 2주간 ‘AI Study Week’ 로 AI/DT 학습 콘텐츠 제공

모델이 스마트폰을 통해 AI Study Week에서 제공하는 AI 학습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사진 = KT
모델이 스마트폰을 통해 AI Study Week에서 제공하는 AI 학습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사진 = KT

AI 협력체 AI원팀이 AI 와 DT(디지털 전환)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위한 ‘AI Study Week’를 개최한다.

AI원팀은 이달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AI Study Week’를 개최하고 AI/DT(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관심과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학습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AI원팀은 대한민국 AI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양성 플랫폼 조성, 산업간 협업 강화, 중소·벤처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AI 오픈 생태계를 조성해 ‘대한민국 AI 1등 국가’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AI One Team은 한양대, KAIST, ETRI,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 그리고 KT가 협업하고 있다.

이번 Ai Study Week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AI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업무에 AI를 활용하는 식견을 키우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다. AI One Team은 지난 7월 여름휴가 시즌을 맞이해 AI 추천도서를 소개한 바 있으며, 그 후속이 바로 AI에 관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AI Study Week다.

AI원팀에 참여하고 있는 KT는 AI에 대한 이해를 돕는 미니강좌 콘텐츠 5편을 자체제작해 제공한다. KT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획했던 콘텐츠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AI에 흥미를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외부에 공개한다.

기존 YouTube, MOOC 등 공개 플랫폼에는 우수한 콘텐츠들이 많지만 콘텐츠 규모가 방대해 비전문가들이 체계적으로 접근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AI원팀은 공개 무료 콘텐츠 중 우수한 콘텐츠를 AI 입문, AI 비즈, 그리고 AI 기술이라는 3가지 테마별로 큐레이션해 이번 AI Study Week에서 제공한다.

또한 AI One Team에서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AI 공부비결”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AI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AI를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AI Study Week 학습 영상 콘텐츠는 KT 홍보실 블로그 ‘광화문2번출구’ 및 AI One Team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