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넷앱, 파트너 역량∙수익 향상 ‘통합 파트너 프로그램’ 강화

발행일시 : 2020-08-03 14:04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공을 위해서는 파트너십이 중요하다. 파트너를 선택할 때, 차별적이고 단순한 요소가 의사 결정 과정을 단축시킨다. 파트너가 직접 확장, 가속화하고 전문가로서 스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면서 고객에게 명확한 이점을 쉽게 제공하고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파트너가 필요하다.

넷앱(대표 김백수)은 파트너 비즈니스 역량과 모델 강화를 위해 개선된 통합 파트너 프로그램(Unified Partner Program)을 발표했다. 넷앱은 파트너 프로그램을 단순화하고 확대하여 일관된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하고, 고객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한다. 파트너 수익성 가속화 및 예측 가능한 비즈니스 환경 제공도 포함됐다.

넷앱은 계약과 합의를 하나로 통합한다. 가이드 및 정책을 간소화하여 보다 집중된 거래 기반 인센티브 및 성장 달성 리베이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레지스터 파트너에게 더 많은 정보, 커뮤니케이션, 권한과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클라우드 퍼스트 파트너를 넷앱 통합 파트너 프로그램에 포함시키고 클라우드 파트너와 서비스 공급자를 위한 ‘넷앱 학습 서비스(NetApp Learning Service)’ 프로그램을 확장한다. 뿐만 아니라, SAP와 XaaS(anything as a service) 추가 등 새로운 콘텐츠와 혜택으로 전문성을 확대 및 강화한다.

파트너의 비즈니스 계획, 인센티브 관리 및 측정을 단순화하고 협업을 돕는 툴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다. 이 툴은 파트너가 새로운 고객(New Account) 인센티브 프로그램 아래 많은 보상을 받고 ‘런 투 넷앱(Run to NetApp)’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아울러, 파트너가, 많은 넷앱 설치 기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테크 리프레쉬(Tech Refresh)’ 인센티브 프로그램도 런칭했다.

레지스터, 골드, 플래티넘, 스타 프로그램 레벨별로 파트너를 구성한다. 이 프로그램은 XaaS, 구현, 지원, 클라우드,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통합 등 핵심 중점 분야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체적이며 전문성에 초점을 둔 파트너를 선보인다.

넷앱의 간소화된 파트너 우선 정책을 통해, 파트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와 데이터 관리 솔루션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에 대한 접속 권한을 제공받아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게 됐다. 파트너 에코 시스템은 포트폴리오와 파트너 프로그램에 의해 파트너 고객의 데이터가 어디에 있든지 고객이 당면한 과제를 해결하고 주요 비즈니스 결과를 제공하는데 투자할 수 있다.

크리스 램본 넷앱 글로벌 파트너 GTM & 프로그램 총괄은 “고객은 제품에 대해 전문적이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디자인하고 시행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파트너를 원한다”라면서 “다음 회계연도에는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는데 필요한 넷앱 기반 솔루션을 판매, 구현 및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바탕으로 파트너를 확장해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20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46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