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MD 코리아
사진=AMD 코리아

AMD가 국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AMD 코리아 CPU 세일즈팀은 한국 소비자와 AMD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자사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카오톡 플러스에서는 현재 진행중인 AMD의 이벤트, 신제품 정보, 카드 뉴스 등의 주요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추후 제품 관련 1:1 문의 기능도 추가된다.

오픈 기념 이벤트에서는 AMD의 프리미엄 게이밍 CPU ‘라이젠 5 3600XT’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6코어 12쓰레드로 최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고성능을 제공하며, 오버클럭도 가능하다. 다른 경품인 에이수스 TUF B550M 플러스[Wi-Fi]는 3세대 라이젠 프로세서 결합 시 PCIe 4.0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고사양 그래픽카드와 SSD를 병목없이 지원할 수 있다. 와이파이도 기본 탑재된다.

이벤트는 이달 2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된다. AMD코리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후 1:1 채팅창을 열어 이벤트 응모 바로가기를 클릭 후 응모양식을 작성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AMD 코리아 CPU 세일즈팀 담당자는 “고객분들의 깊은 관심과 사랑이 아니였다면, 현재 수준으로 AMD가 성장할 수 없었을 것”이라며 “AMD KOREA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다양한 소식과 이벤트를 통해 고객님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동시에, 더욱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게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AMD는 올해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26% 늘어난 19억3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어닝 서프라이즈에 AMD 주가 역시 28일(현지시간) 12.54% 급등해 전일 종가는 76.09달러에 마감됐다. 증권정보포털(KSD)에 따르면, AMD는 7월 30일 기준으로 지난 1년 간 한국인이 가장 많이 매수한 미국주식 종목 12위에 올랐다. 이는 페이스북(18위)이나 넷플릭스(25위)보다 높다. 1·2·3위는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순으로 기록됐다. AMD의 경쟁사 인텔의 경우, 46위에 그쳤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