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마로지스 로고
용마로지스 로고

용마로지스는 지난 29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돼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용마로지스는 물류 전 영역에 걸쳐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물류 전문 계열회사이다.

고용노동부 부천지청과 김포고용복지센터는 지난 29일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에 위치한 용마로지스 본사에 용마로지스에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패를 수여했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지난 2018년부터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기업을 격려하기 위한 제도로, 인증패를 수여하고 각종 우대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용마로지스는 지속적인 신규 고용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상을 수상했다. 군 물류사업 참여 등 지속적인 신규 사업 확장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다양한 연령층에서 성별 구분 없는 채용에 힘써왔다. 2019년 근로자수는 전년 대비 17.5% 증가했으며, 올해 4월까지는 2019년 대비 23.3% 증가했다. 현장 업무가 많은 물류업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지난 2년간 신규 채용자 중 여성을 39.7% 채용했다.

이 밖에도 용마로지스는 주 52시간 근무제도 특례업종(운수업, 기타운송서비스업)에 해당하지만, 근로시간 단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각 부문별로 상황에 맞는 유연근무제를 도입했다.

금중식 용마로지스 사장은 "용마로지스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근로환경 개선의 노력으로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되어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다시 한 번 일하기 좋은 회사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용마로지스가 되겠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