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기업이 원격 근무 지원을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경제적 난관 속에서 비용 절감 방안을 모색함에 따라 IT 레질리언스와 효율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엔터프라이즈 스트래티지 그룹(Enterprise Strategy Group, ESG)의 크리스토프 베르트랑(Christophe Bertrand) 수석 애널리스트는 “확장성, 유연성, 간소화는 기업의 클라우드 도입을 촉진시키고 있다”며, “멀티클라우드 전략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지만 여러 포인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리스크 및 운영 복잡성을 증가시켜 데이터 보호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기업은 단일 플랫폼에서 표준화를 통해 백업 및 복구 과제를 간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 데이터 보호 기업 베리타스코리아(대표 조원영)는 리스크 해소, 비용 최적화, 랜섬웨어 레질리언스(회복력) 강화 및 모든 규모의 멀티클라우드 환경 관리를 지원하는 베리타스 넷백업 8.3(Veritas NetBackup 8.3)을 출시했다.

베리타스 넷백업 8.3은 기업이 상황에 관계없이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의 레질리언스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일 플랫폼에서 하이브리드 및 멀티클라우드 환경 전반의 관리를 표준화해 리스크와 시스템 다운타임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특정 워크로드용 포인트 제품의 필요성을 줄이는 동시에 상당한 비용 절감을 실현할 수 있다.

베리타스 넷백업 8.3
베리타스 넷백업 8.3

향상된 보안, 보호 및 복구 기능 통해 랜섬웨어 레질리언스를 강화했다. 넷백업 어플라이언스(NetBackup Appliance) 하드닝 및 넷백업 오픈스토리지 테크놀로지(NetBackup OpenStorage Technology)를 활용한 벤더 중립의 불변형 스토리지 통해 랜섬웨어 보호를 확대한다.

2048비트 암호화를 지원하는 유연한 보안 인프라와 전사적 키 관리 시스템(Enterprise Key Management System)과 통합했다. 역할 기반 접근 관리(Role-based Access Control)를 개선해 유연성 강화 및 역할 관리 간소화했다. 지속 데이터 보호(Continuous Data Protection)를 이용해 가상 머신의 개별 단위 복구를 제로에 가까운 복구 시점 목표(RPO) 및 효율적인 복구 시간 목표(RTO)를 제공하고 레질리언스 향상시켰다. 업무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사전 운영 테스트 통해 복구 절차의 효율성 및 효과 검증이 가능하다.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에 강력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호를 제공한다. 간소화된 단일 플랫폼의 확대 제공으로 기업 환경 전반에서 레질리언스가 강화되고 향상된 워크로드 지원으로 현저한 성능 향상 및 운영이 간소화됐다.

VM웨어 리 캐스웰(lee Caswell)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VM웨어는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컴퓨팅 가상화에서 풀스택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로 기능을 빠르게 확장하고,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VMware Cloud Foundation)을 통해 고객에게 일관된 인프라와 운영을 제공하고 있다"며, "넷백업 8.3은 다양한 규모의 VM웨어 환경에 대한 유연한 복구 기능과 향상된 보호 기능을 제공 그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