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기금조성총괄본부는 지난 25일 오후 3시 스피돔 광명홀에서 게임·스마트폰 과몰입 청소년 지원 사업인 '2020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 개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개회식에는 김광식 경륜경정관리본부장, 강옥희 광명 YMCA 사무총장 그리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김광식 경륜경정관리본부장(왼쪽)이 광명YMCA 강옥희 사무총장에게 게임/스마트폰 과몰입 청소년 심리지원사업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에 지원금을 전달했다
김광식 경륜경정관리본부장(왼쪽)이 광명YMCA 강옥희 사무총장에게 게임/스마트폰 과몰입 청소년 심리지원사업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에 지원금을 전달했다

2020년도 사업은 지난 5월부터 대상자 40명을 선정해 먼저 심리치료를 시작했으며 자전거 교육은 이날 개회식을 시작으로 10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지난 3년간 자전거 교육은 대상자 전원이 참석하여 10주간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원을 분산하여 총 2차수에 나눠 6주씩 진행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의 첫 번째 시간은 6주간 교육을 함께 할 학생들 간 친해지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MBTI 테스트를 해 성격 유형을 통한 상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그리고 자전거와 헬멧 등을 지급받은 학생들은 전문 강사로부터 안전 교육은 물론 자전거 구조와 원리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 사업은 스마트폰·인터넷 게임 등에 과몰입된 소외·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심리 상담을 지원해 올바른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건강한 체육활동(자전거 교육·라이딩)을 접목시켜 보다 적극적이며 진취적인 의식을 함양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은 지난 2017년 시작하여 국민체육진흥공단 기금조성총괄본부와 광명 YMCA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투입되는 예산은 연간 총 1억 1천만 원이다.

김광식 경륜경정관리본부장은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건강해지길 바란다. 즐거운 마음으로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며 보다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의식을 함양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