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여파로 호캉스족, 펜캉스족, 홈캉스족, 나홀로 캠퍼 글램핑 등이 늘면서, 새로운 휴가 트렌드에 어울리는 충전 액세서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아트뮤코리아(대표 우석기)는 여름 휴가를 떠나기 전 챙기면 유용한 자사 고속충전 아이템을 정리해 14일 소개했다. 소개된 품목은 차량용 고속충전기, 차량용 고속충전케이블, 듀얼 초고속충전기, C타입 HDMI 케이블, 무선충전 고속보조배터리 등이다.

사진=아트뮤
사진=아트뮤

◇ 듀얼 초고속충전기

듀얼포트 초고속충전기 2모델은 PD(36W) USB-C포트와 퀵차지3.0(18W)USB A포트 1개를 지원하는 SQ110, USB-C포트 2개를 지원하는 SP210로 구분돼 있다. 기본 번들 충전기 보다 더 빠른 충전효율성을 지원하고 삼성 초고속충전 PPS 25W와도 호환된다.

USB-C 단자는 USB-PD를 36W까지 지원해 삼성 갤럭시탭 S6, 탭 S5라이트, 애플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아이패드 에어3 등 최신 태블릿까지 동시 고속충전이 가능하다. 전압변화에 따른 고속충전 LED인디케이터 기능뿐만 아니라 고속충전케이블에 분리 가능한 유선형의 곡선마감과 표면에 헤어라인 패턴을 적용했다.

무소음, 저발열에 최적화된 설계방식으로 과전류보호기능과 과출력 단락 보호기능을 적용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스마트기기 충전을 보장한다.

◇ C타입 HDMI 케이블

C타입 HDMI 스마트폰 미러링케이블은 진보된 전송 기술(HDMI2.0)로 HDCP2.2를 지원하고, 초당 60프레임의 초고해상도 영상 및 음성을 원본 그대로 전송한다. C타입 HDMI 케이블만 챙기면 스마트폰에 연결해 다양한 콘텐츠 OTT를 휴가지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 차량용 고속충전기·케이블

퀄컴의 퀵차지 3.0 기반의 차량용고속충전기(CC620)는 매립 시 돌출 부분이 없어 공간 활용이 우수하다. 원형 테두리에서 은은히 빛나는 화이트 LED무드 라이트는 운전 시 시야도 방해하지 않는다.

고속충전은 충전기뿐만 아니라 케이블까지 확인해야 한다. 아트뮤 고속충전케이블은 C타입 고속충전케이블, MFI인증 아이폰 라이트닝케이블, C타입 Gen1 케이블, C타입 Gen2 케이블 등 길이와 소재에 따라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 무선충전 고속보조배터리

무선충전 고속보조배터리는 기기 종류와 상관없는 호환성을 제공한다. 배터리 용량은 1만mAh로 스마트폰을 2회 이상 완충할 수 있다. 6mm 수직 센서의 넓은 감지 범위로 일일이 케이스를 빼서 올려놓지 않아도 쉽게 스마트폰을 고속충전할 수 있다. 디자인도 슬림하고 콤팩트하다. USB-A, USB-C 포트까지 탑재돼 있어, 한 번에 3대 기기를 동시 충전할 수 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