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매일유업
사진제공=매일유업

매일유업이 오는 9일 오전 10시 30분에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으로 '앱솔루트 맘스쿨'을 진행한다.

'앱솔루트 맘스쿨'은 매일유업이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고객과 전문가가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부모교육 특강이다.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인스타그램 앱솔루트 계정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앱솔루트 맘스쿨은 '쇼미더 아기똥' 편이다.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 소속 전문가가 직접 아기의 변과 관련된 자가진단 방법을 설명하고, 실시간으로 시청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이다. 방송 중에는 즉석퀴즈와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는 매일유업이 모유에 가까운 분유를 만들기 위해 설립한 연구기관으로, 모유는 물론 아기의 변과 관련한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이러한 연구와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아기의 변을 통해 건강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아기똥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솔루션은 아기의 변으로 건강 상태를 진단하는 매입유업의 대표 서비스다. 매일아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앱솔루트 아기똥 솔루션’을 통해 아기의 변 사진을 업로드하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와 아기똥 전문가가 이상 여부를 확인하고 답변을 제공한다. 매일 오전 6시부터 선착순 100명에게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데, 대부분 오전 중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아기똥은 앱솔루트 맘스쿨 소통편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주제로, 쇼미더 아기똥은 이미 6회나 다루어진 주제임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의 꾸준한 문의가 있다"면서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