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CJ제일제당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CJ THE MARKET)'이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7월 오픈한 CJ더마켓은 1년 만에 200만 이상 회원을 보유한 종합 플랫폼 서비스로 성장했다. CJ제일제당측은 기존 자사몰을 운영하며 축적된 역량과 노하우,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등 식문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한 점이 주효했다고 전했다.

올해는 특히나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지난해 하반기 신규 가입자가 16만 명이었던데 반해 올해 상반기에는 60만 명이 가입했다. 또, 상반기 주문 건수는 지난 한 해동안의 주문 건수 100만 건에 가까운 약 90만 건이다. 이같은 성장으로 CJ제일제당은 올해 CJ더마켓이 7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기록한 500억원 매출 대비 40% 이상 높은 수치다.

CJ더마켓의 가장 큰 성장 원동력은 '차별화된 서비스'이다. 한층 진화된 식문화를 이끌고 있는 다양한 상품 기획전과 밀키트 쿡킷(COOKIT), 고객 취향에 맞춘 메뉴를 제안하는 큐레이팅, 다양한 상품의 정기배송 등 CJ더마켓만의 서비스로 경쟁력을 다졌다. 또한 프리미엄 멤버십인 '더프라임' 제도를 강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며 충성 고객도 확보했다.

마켓핫딜, 정기 이벤트 등도 인지도 상승에 한 몫 했다. 실제로 정기 이벤트 'CJ더마켓 와우위크' 프로모션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맘카페 등에서 CJ제일제당 상품을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다며 큰 화제가 됐다.

CJ제일제당은 향후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소비가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CJ더마켓 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소비자 식생활을 책임질 수 있는 '식품전문몰'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소비자들이 'CJ더마켓'에서 모든 먹거리를 해결할 수 있도록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은 물론 과일이나 채소와 같은 신선·제철식품, 대용량의 제품을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는 B2B형 제품 등을 선보인다. HMR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대표기업인 만큼 고객의 식문화와 라이프스타일, 취향에 맞춰 메뉴와 상차림을 제안하는 상품 큐레이팅 서비스도 강화한다.

더불어 고객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최적의 상품 콘텐츠 기획, 브랜드 스토리텔링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디지털 마케팅을 확대해 다양한 볼거리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고객이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에도 신경 써 소비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CJ더마켓 오픈 1주년을 맞아 소비자 이벤트를 준비했다. 지난 1년간 CJ더마켓을 통해 사랑 받은 CJ제일제당 제품 베스트 어워즈 이벤트를 '랜선 돌잔치'라는 컨셉트로 진행한다.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감사순금카드, 실리콘 국자와 집게로 구성된 CJ더마켓 굿즈, CJ더마켓 기프트 카드 등을 증정한다. 더불어 CJ더마켓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상위 100개 제품의 할인쿠폰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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