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SPC그룹 양재사옥에서 직원들이 비대면으로 물품을 기증하고 있다.
지난 7일 SPC그룹 양재사옥에서 직원들이 비대면으로 물품을 기증하고 있다.

SPC그룹은 7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보건복지부의 '2020 응원해요 캠페인'에 동참하는 의미로 '임직원 물품기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2020 응원해요 캠페인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는 방법을 소개하면서 일상 속 나눔 참여를 응원하는 나눔 문화 확산 캠페인이다. SPC그룹은 이 프로그램에 첫번째 기업으로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했다. 참여를 원하는 임직원이 온라인으로 기증을 접수하고 지정된 장소에 보관함에 물품을 두면 후에 수거하는 방식이다. 온라인 접수시 기증품에 담긴 사연이나 받는 이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으며, 이는 물품과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기부물품은 장애인 일자리 지원 기관인 '굿윌스토어', 저소득 한부모가정과 보육 아동 및 청소년 지원 단체인 '도담하우스'와 '상록보육원'에 전달된다. SPC그룹이 2018년부터 물품기증 캠페인을 통해 전달한 기부품은 총 4988점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전달되는 물품들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한 지원방향을 꾸준히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