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가든 그린 그레이프 광고 이미지 (사진제공=오비맥주)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 광고 이미지 (사진제공=오비맥주)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이 예고되면서, 주류업계 경쟁이 뜨겁다. 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맥주에 상큼한 맛의 과일향을 담아낸 제품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제품 다각화에 힘쓰고있다.

우선, 호가든은 지난 달 19일 여름과일 청포도의 맛과 향을 더한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를 출시했다. 브랜드 고유의 정신과 양조 기술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과일 향을 담아냈던 ‘호가든 유자’, ‘호가든 레몬’, ‘호가든 체리’에 이은 네 번째 기획상품이다.

호가든 자체의 산뜻한 밀맥주맛에 청포도의 향긋함을 더해 탄생한 제품으로, 오리지널 제품(4.9) 대비 낮은 3.5도로 목넘김을 부드럽고 가볍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덕덕구스 세션 IPA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오비맥주)
덕덕구스 세션 IPA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오비맥주)

구스아일랜드는 트로피컬 과일향이 담긴 IPA로 ‘덕덕구스 세션 IPA((Duck Duck Goose Session IPA, 이하 덕덕구스)’ 500ml 캔 제품을 출시했다.

덕덕구스는 출시한지 한 달이 채 되기도 전에 전국 5대 편의점에 모두 입점을 완료하는 등 빠른 시장진출을 보였다.

파인애플, 복숭아 등 트로피컬한 과일향이 매력인 덕덕구스는 풍부한 홉의 풍미와 뛰어난 음용성으로 크래프트 맥주 입문자들과 IPA 소비자들의 기호를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매그너스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비어케이)
매그너스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비어케이)

비어케이는 아이리시 애플사이더 ‘매그너스(MAGNERS)’를 국내에 입점시켰다. 아일랜드에서 애플사이더 부문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는 브랜드다.

사과의 진한향을 그대로 담아낸 매그너스는 사과주 함량 90%이상이고, 인공 색소 무첨가 및 글루텐 프리이다. 사과잡을 압착해 매그너스가 보유한 효모로 발효하는 절차를 거쳐 싱싱한 사과를 갈아 마시는 듯한 달콤함이 매력이다.

예거라들러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예거맥주)
예거라들러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예거맥주)

웰그린 라들러는 과일맥주 예거(Egger)의 패키지를 전면 리뉴얼하고 마케팅을 강화했다. 특히 복숭아, 자몽, 레몬 등 예거 라들러 맛에 초점을 맞춘 신규 광고영상도 공개해 제품력을 강조했다.

인공향료가 아닌 과일의 농축액으로 만들어진 예거 라들러는 2%의 낮은 알코올 도수로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제조됐다. 전국 GS25 편의점에서만 독점으로 판매되고 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