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삼성화재
사진제공=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모바일 '보험금 대리청구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기존 모바일앱을 통한 보험금 청구는 보험금 청구권자 본인만 신청할 수 있어, 디지털기기 조작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은 불편과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삼성화재는 서비스를 확대하고 직접 보험금을 청구하기 힘든 고객들을 대신해서 대리인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앱에서 '대리 청구' 기능을 선택하고 부모와 배우자 등 보험금청구권자의 정보를 입력하면 보험금청구권자에게 코드번호가 담진 문자메시지가 전송된다. 이를 대리인이 앱에 입력하면 대리청구가 가능해진다.

모바일 앱과 PC홈페이지를 통한 보험금 청구는 이미 월 10만건 이상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중인 대표적인 비대면 서비스이며, 이번 대리청구 서비스 오픈으로 더욱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됐다. 현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회원가입자 수는 550만 명 이상이며, 매월 300만 명 이상 방문하는 등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삼성화재 홈페이지운영파트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기존 오프라인으로만 가능했던 업무들을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처리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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