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곡동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이경훤 소장(가운데)과 임직원들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는 사진을 촬영했다.
서울 마곡동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이경훤 소장(가운데)과 임직원들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는 사진을 촬영했다.

롯데중앙연구소는 이경훤 소장과 임직원이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30일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감염병 종식을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과 관계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 '존경합니다'라는 뜻의 수어 사진을 SNS에 남기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이경훤 소장은 "장기화 된 코로나-19 사태에 몸과 마음을 바쳐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계신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참여는 민명기 롯데제과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진행됐으며, 이경훤 소장은 주자로 정재선 한국리서치 사장과 강현구 지보단 코리아 대표를 지목했다.

한편,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 4월 임직원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스크 제작⋅기부 봉사 활동을 진행해 KF-80 수준의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 100여 장을 치매어르신 등 감염병 취약 계층이 모인 데이케어 센터에 기부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