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쿠팡
사진제공=쿠팡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1인 및 중소규모 판매자의 매출 성장을 위한 온라인 강의 '판매자 아카데미'를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판매자 아카데미는 오픈마켓 경험이 없는 판매자 혹은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됐다. 경험 많은 판매자와 쿠팡 내부 전문가들이 실제 판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판매 관리 및 매출성장 기술을 알려준다.

강의는 2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먼저 시행착오를 겪고 각자의 방법을 찾은 경험자들의 노하우를 담은 '성공 판매자에게 듣는 실전 매출 노하우' 강의가 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앰버서더인 박은아 맘스 대표와 조용일 엘렌쥬얼리 대표가 강의에 나서며, 그 밖에도 다양한 분야의 멘토들이 등장해 판매전략을 소개한다. 강의는 지난 5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중이다.

이어 '쿠팡 세일즈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쿠팡 판매 기술'은 알아서 매출이 오르는 상품등록법부터 쿠팡 특유의 비즈니스 시스템 아이템마켓의 기능을 십분 활용해 아이템위너가 되는 방법까지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초보자도 판매의 기초부터 배울 수 있게 커리큘럼이 짜여져있다.

모든 강의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공식 웹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에 게재될 예정이다. 누구나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10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구성됐다.

티파니 곤잘레스 쿠팡 마켓플레이스 시니어 디렉터는 "이번 판매자 아카데미는 오픈마켓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든 쿠팡에서 쉽게 준비하고 빠르게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초점을 맞춰 준비했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