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형태나 크기를 불문하고 기업은 항상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고 안정되기를 기대한다. 하지만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하는 IT 담당 인력 여력이 없는 소기업의 경우 상당한 업무 압박을 받게 된다. 이 문제는 전 세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대부분 업무 방식이 대면에서 온라인으로 변경되며 더 악화되고 있다. 특히 식료품점, 레스토랑 등 소규모 사업체는 바로 실행 가능한 네트워크 운영 전환이 필요하다. SMB 그룹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소기업의 71%가 이미 물리적 환경에서 가상 환경으로 운영을 전환했으며 16%는 이를 계획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소기업도 네트워크 안정성, 보안 및 인프라 비용에 관심은 있지만, 동시에 복잡한 관리와 설정을 처리할 수 있는 인력이 부족하다. 유동적인 비즈니스 연결 및 용량 요구사항은 네트워크 운영의 단순함을 만드는 중요한 요인이다.

한국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는 소기업도 쉽게 설정 및 유지가 가능한 통합 고속 네트워크를 위해 아루바 인스턴트 온(Aruba Instant On) 스위치 시리즈를 출시했다. 아루바 인스턴트 온 1930 스위치 시리즈는 기존 인스턴트 온 액세스 포인트(AP)와 완벽하게 통합되며 인스턴트 온 모바일 앱을 이용해 언제 어디에서나 관리할 수 있다.

아루바 인스턴트 온은 ▲모든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한 통합 관리 ▲스위치 및 액세스 포인트 모두를 위한 단일 아키텍처 및 전체 네트워크에서 번거로움 없는 설정 ▲모니터링 및 관리를 위한 모바일 앱을 제공한다.

HPE 아루바의 아루바 인스턴트 온 스위치 시리즈
HPE 아루바의 아루바 인스턴트 온 스위치 시리즈

비즈니스 서비스 및 네트워크 도구에 대한 원격 액세스는 소기업에도 필수이지만, 자원이 부족해 대기업이 VPN을 설정하고 유지 관리하는 것처럼 활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아루바는 전 세계 1천 2백만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보안 솔루션 제공업체인 노드VPN(NordVPN)과 협력해 아루바 인스턴트 온 고객에게 VP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루바 인스턴트 온 네트워크에 노드VPN을 추가하려 할 때 IT 전문지식 없이도 간단한 절차로 해결되기 때문에 IT인력이 현장에 없을 때도 비즈니스 데이터에 원격으로 액세스 가능하다.

아루바의 글로벌 중소기업 담당 부사장 겸 총책임자인 아몰 미트라(Amol Mitra)는 "아루바 인스턴트 온은 지역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소기업들에게 안전하고 고성능의 엔터프라이즈급 연결을 제공하면서 간단하고 번거로움이 없는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